행복이 머무는곳

흑마늘도 두 종류가 있다.

하나는, 발효 흑마늘이고, 하나는 흑마늘이다.


발효 흑마늘은 발효실 과 숙성실 안에서 미생물이 발효 숙성 시킨 것이고

흑마늘은 단순히 고온과 습기가 갈변기라는 기계 안에서 만든 것이다.


발효 흑마늘이나 흑마늘속에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18가지 아미노산 이 함유 되어 있다.


과학적으로는 둘다 아미노산이 함유 되어 있다고 표기를하지만 엄밀히 따지
면 발효 흑마늘이 함유하고 있는 아미노산은 발효와숙성 과정에서 미생물이 먹고 배출한 대사물이다.

구태여 표기를 하자면 발효 흑마늘 속에 함유된 아미노산은 아미노산 대사물이다.


 발효 흑마늘은 우리 인체에 들어 가면 바로 흡수 과정을 거친다.

흑마늘의 경우는 그렇치 않다. 우리가 흑마늘을 먹으면, 우리 몸속에 있는흑마늘을 분해 시키는 미생물이 분해를 시켜야 아미노산 대사물이 되어서 우리 인체에 흡수가 되는 것이다. 이때 흑마늘이 발효 흑마늘이 되는 것이다.


우리가 알아야 될 중요한 것이 있다.

모든 사람 몸속에 흑마늘을 분해하는 미생물이 다 존재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미생물이 존재 한다고 해도 그 숫자가 적으면, 적은 만큼 분해가 되기 때문에 나머지 흑마늘은 다른 것과 함께  우리 몸 밖으로 배출 되어 버린다.

모든 음식이 다 그렇다. 약도 마찬 가지다. 산삼을 아무리 많이 먹어도 산삼을 분해할 미생물이  존재하지 않는인체는 돈만 날려 버리는 것이다.

김치나 조선 된장이나 젓갈류는 발효 식품이다. 이런 음식은 우리 몸속에 들어 가기 전에 발효가 다 된 것이라서, 아무 인체나 다 흡수가 되는 것이다.

오만 질병을 고치는 좋은 성분을 가진 식품이라도 우리 몸 밖에서 발효 시켜서 우리 몸속으로  넣지 않으면,무용지물일 가능성은 항상 있는 것이다.

그래서 같은 값이면 마늘도 발효된 것을 먹어야 헛돈 버리지 않는 것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