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이 머무는곳

옆집에서 머구대를 주셔서 반찬을 만들어봤어요.

머구대는 비타민A가 풍푸하고 피를 맑게해주며 

 해독작용도있다고합니다.. 

그리고 기침이나 가래  축농증 같은 호흡기질환에 좋데요..



껍질이 엄청많이나오죠 

 반은버리고  반만쓰는느낌이군요,,ㅠ

그래도  질긴껍질은 잘벚겨내시기바랍니다/




손가락에 갈색 물이들었어요.ㅋㅋㅋ

그러나 걱정마시고  수세미에 

세제뭍혀닦으면  깨끗하게 없어집니다..





끊는물에  푹 삶았어요. 보글거리면서  잘삶아지고있네요..

넘만이주셔서  반정도만 햇어요

.나머지는  고등어조림같은데 넣어드시면  

고구마줄기같은 느낌으로 맛있어요..

된장찌게에도 넣으면됩니다//




소금약간 / 다진마늘/ 들기름/  (새우 & 조개살 )

조물조물무쳐양념이 스며들도록 무쳐주세요..

  새우가 있으면  좋은데 없어서 

 다시마를 우러내서 넣었어요 

 개인취향대로하시면됍니다..

 아무래도  새우나 넣은게 좋겠죠 

 조개살 도 좋아요..

음..




조금볶다가  들깨가루 / 깨소금 팍 넣고 

 다시 조금더 볶으시면돼지요..








  

반찬 하나 완성   

머구대는 아삭하게씹히는맛이좋죠..

밥한그릇  뚝딱 하겠네요  

쌉싸름한 머구잎쌈도 생각나네요..




'생활의상식 /요리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박죽 만들기  (0) 2018.10.30
매실청 담그기  (0) 2018.06.12
바나나 말랭이 만들었네요..  (0) 2018.06.07
머랭쿠키만들기  (0) 2018.05.28
오븐없이 무스만들기  (1) 2018.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