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이 머무는곳



가구청소 :
가구는 먼저 진공청소기로 먼지를 없애고 마른 헝겊에 소금물을 적셔 닦아주면 변색이 방지된다.
또 천연 가죽쇼파는 부드러운 천에 생우유를 묻혀 닦으면 가죽표면에 윤기가 돈다.
냉장고 밑이나 침대 밑은 물건을 들어내지 않고 청소하기가 힘이 든다.
이럴땐 긴자(1m 정도)에 구멍난 스타킹을 씌워서 청소를 하면 쉽게 묵은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광택내기 : 귤껍질를 모아 말린후 끓여서 우러난 물로 가구를 닦으면 반짝반짝  윤이 난다.
 
낙서지우기 : 크레용 자국 지우기에 가장 좋은 것이 치약이다. 가제에 치약을 묻혀서 잘 문지르면 깨끗하게 지워지면서 가구에 상처도 나지 않는다.
  혹은 콜드크림을 휴지에 살짝 묻혀 닦아보자. 감쪽같이  깨끗해 진다.
 가스레인지 기름때와  비닐 장판의 더러움은 베이킹 파우더를 뿌리고 그 위에 물을 조금 뿌려 때를 불려 닦는다.
 베이킹 파우더를 넣고 풀을 쑨 후 신문지에 발라 방충망 안팎에 한 장씩 붙힌 후 떼어 내기만 하면 어려운 방충망 청소까지 쉽게 해결할수 있다.
 냉장고 냄새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

개수대 물때는 스타킹에 10원짜리 동전 한두개를 넣어서 개수대에 걸어두면 물 때 제거는 물론 냄새 제거에도 그만이다.

거울을 잘닦을라면  감자를 잘라 생기는 절단면으로 거울 표면을 닦아 하얗게 생기는 전분을 마른 걸레 로 닦아내면 더러움이 깨끗이
  지워지고, 수증기로 거울 표면에 김이 서리는 것도 막을수 있다.

벽에 묻은 손때는 식빵을 둥글게 뭉쳐서 문지르거나 지우개, 샌드페이퍼를 이용해도 된다. 벽에 남은 액자 흔적 같은것도 이런    방법으로 없앨 수 있다.
세탁기 안에 물때는 식초 한컵을 부은후 물을 가득 채우고 회전시킨다.
또는 더운물을 가득넣고 식초 1/2컵, 옥시크린 1/4컵을 넣어 돌린후 하룻밤 두었다가 닦아도 좋다.
욕조는 목욕을 하고 남은 물에 소다를 넣고 잠시 두면 더러운 묵은 때가 싹 떨어져 나가고, 세면대도 소다를 사용해 닦고, 샤워기는 식초물에 담갔다가 헹구면 깔끔해진다.
욕실의 실리콘 곰팡이 처치법
  1. 티슈를 접어서 락스를 희석한 액(물:락스 =1:1)에 담그었다가 실리콘 넓이보다 약간 넓게 덮어놓는다.
     (축축할 만큼)
  2. 저녁에 자기 전에 해 놓고 아침에 일어나 걷어내면 보석같이 흰 실리콘의 모습이 여러분을  감탄하게 할 것이다.
카펫을 청소할 때는 먼저 소금을 뿌린 후 청소기를 이용하면 아주 깨끗해진다.  소금이 먼지를 흡착하기 때문이다.
맥주를 행주가 젖을 정도로 충분히 묻혀 닦아주면 쉽게 더러움이 제거된다.  김이 빠진 맥주라도 상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