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이 머무는곳



화장을 해도 피부가 지저분해보이거나 번들거린다면 넓어진 모공 때문이다..
여드름이나 노화, 스트레스 등으로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면 모공이 넓어지면서 피부에 세균이 침입하기 쉽고 먼지, 메이크업 잔여물 등이 쉽게 끼어 각종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피부에 쌓여 있는 먼지나 메이크업 잔여물 등을 제대로 씻어내지 않아 두꺼운 각질층이 생기면 피지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해 모공이 점점 넓어진다.
30대 이후가 되면 피부가 점점 건조해지고   피부 탄력 저하는   모공 자체가 넓어진 것이 아니라 피부가 늘어지면서 모공이  넓어지는데 이럴땐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은 클렌징이다.
폼클렌저로 피부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하는 것뿐만 아니라 일주일에 두번 정도는 딥클렌징을 해 피부 깊숙이 쌓여 있는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하고 거품을 충분히내서 닦아내고 찬물로 마무리하시길.... 30대 이후의 모공 관리는 피부 탄력 강화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 피지 분비량이 많은 사람들은 크림을 사용하고   피지 조절 기능이 있는 에센스 한가지 정도만 꾸준히 바르면서 피부 번들거림을 잡아준다...

확실한 모공 관리를 위해서는 피부 노폐물 제거와 모공 조이기 효과가 있는 마스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일주일에 두 번 정도 하는데 무엇보다 꾸준히 하는 것이 매끄러운 피부를 가질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이다.   몸속에 비타민이 부족하거나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되면 모공이 넓어지기 쉽다. 외출할 때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평소에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과일을 꾸준히 섭취하도록 한다.
뜨거운 사우나에 오랫동안 있거나 너무 자주 하면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탄력을 잃게 되어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한두번정도가   적당하다..

 피지제거와수축에 "밀가루=댤걀흰자"를       
블랙헤드제거에 "밀가루=흑설탕"이 좋다고합니다..